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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도 좋은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테슬라의 상승세가 무섭습니다. 7 거래일 연속 상승하고 있습니다. 22년 4분기 이후 테슬라의 상승세는 2020년의 테슬라는 보는 것처럼 어느 주식보다 강합니다. 주식에 있어서 계속되는 상승은 없습니다. 오르막길이 있으면 내려 막길은 반드시 존재하게 됩니다. 2022년부터 테슬라는 지속적으로 하락하였습니다. 그러니, 이렇게 상승하는 순간에는 주식을 즐기면서 바라봐주셨으면 합니다. 우리가 주어진 일상적인 일을 열심히 하면서 여윳돈이 있을 때 추가매수를 하고 꼭 급등하는 주식을 따라서 살 필요 없습니다. 앞에서 말한 것처럼 분명히 오르막길이 연속되면 내려 막길의 기회는 꼭 돌아옵니다. 특히나 이번 22년 하반기 주식 하락장에서 특히 깨달았습니다. 테슬라는 2020년 가격으로 돌아갔었습니다. 2년간 테슬라가 오를 때 사지 못한 분들은 다시는 그 가격 오지 않는다 하였지만 그 가격 왔습니다. 늘 기회는 존재합니다. 항상 자신의 주어진일을 하면서 기회를 엿보면 주식시장에선 무조건 기회가 오니 너무 조급해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본격적으로 테슬라 소식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오늘은 기가 상하이 소식입니다. 1월 중국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9% 증가했다는 소식입니다. 그리고 높은 수출물량을 유지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테슬라에게 있어서 반가운 소식인 것 같습니다. 자세한 소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슬라 기가상하이

23년에도 역시 강력한 기가상하이!

테슬라 기가 상하이는 2023년 1월 중국 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9% 증가하였습니다. 내수 판매가 늘었음에도 제조사는 수출 물량 또한 유지했습니다. 테슬라 기가 상하이는 2022년 생산을 늘려 2023년 초 매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중국 공장의 총 차량 인도량은 66,051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0.4%가 증가했습니다. 기가 상하이는 지난 1월 모델3 25,148대, 모델Y 40,903대를 판매했습니다. 중국 여객 자동차 협회(CPCA)의 새로운 데이터는 이제 국내 시장과 수출 사이의 배달 유통이 개선되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안정화되고 있는 기가상하이!

지난 1월 기가 상하이는 중국에서 모델3 26,843대와 모델Y를 판매하며 전년 동기 대비 39%의 인상적인 성장세를 반영했습니다. 이는 한 달 만에 중국에서 판매된 테슬라 차량 중 가장 많은 물량은 아니지만 역대 1월 기록의 신기록입니다. 보통 1월이 제조사 입장에서는 가장 약한 달이지만 올해는 상황이 바뀌어 깜짝 놀랄 일이 많습니다. 내수 판매가 크게 늘어난 반면 테슬라는 수출을 높게 유지하는 데 성공했기 때문입니다. 1월에 모델3와 모델Y 39,208개가 수출되었습니다. 이는 1년 전보다 3.2% 줄었지만 수출 둔화로 국내 판매가 크게 성장한 것은 아니라는 점도 강조됩니다. 이 같은 성과는 테슬라의 유럽 공장이 지속적으로 생산능력을 높이고 있기 때문에 가능했던 것이 큽니다. 기가 베를린은 이미 주당 4,000대의 모델Y 생산 수준에 근접했습니다. 공장 용량이 높아질수록 기가 상하이는 중국 내 판매와 주변국 시장 수출에만 주력할 수 있게 됩니다.

오늘 소식에 대한 저자의 생각

테슬라의 기가상하이는 점차 안정화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테슬라 기가상하이는 테슬라의 팩토리 중 가장 큰 생산을 담당하는 공장입니다. 특히 기가베를린과 기가텍사스 오픈하기 전에 중국의 기가상하이는 인접국가를 넘어 유럽 등에 테슬라 수출을 담당하고 있었습니다. 2022년 부터 기가텍사스와 기가베를린이 오픈함으로써, 중국은 인접국가와 중국 내수의 수요에만 주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로 인해서 1월에 중국 내 충분한 내수판매도 되었으며, 수출 또한 안정적인 결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고 봅니다. 사실 기가상하이도 아직 신생공장이라 볼 수 있습니다. 정식 오픈한 지 만 4년이 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테슬라에게서 가장 무서운 건 재무구조가 안정적으로 튼튼해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테슬라는 부채를 다 갚을 수 있는 현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른 전기차 및 자동차제조업 회사들은 차량판매를 위해 많은 양의 자본을 광고에 몰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테슬라는 광고비를 전혀 사용하지 않으며, 전기차 판매에 대한 광고는 0으로 책정하고 있습니다. 대신에 테슬라는 끊임없이 전 세계적으로 테슬라에 도움이 되는 시장과 여러 국가에 공장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기가상하이, 기가베를린, 기가텍사스에 이어 멕시코에도 공장을 건설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모든 공장들이 지금의 기가상하이처럼 안정화된다면 테슬라는 연간 생산되는 자동차는 어마하게 많을 것입니다. 이 모든 차량에 판매로 이어진다면 테슬라의 전 세계 시장점유율은 당연 1등일 것이며, 전기차로서 전환에도 엄청난 힘을 보탤 것입니다. 테슬라는 지금 잘하고 있습니다. 어떠한 외부압력을 가하더라도 회사가 주어진일만 열심히 한다면 언젠간 주가는 그에 맞게 움직일 것입니다.